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시간에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그래픽 편집프로그램 이외에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그래픽 편집 사이트들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블로그나 인터넷 등을 하다 보면 사진편집, 이미지 편집을 하게 됩니다. 물론 이런 편집을 하는 방법은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과 온라인 그래픽 편집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에서는 포토샵, GIMP, Core Paint Shop Pro Photo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물론 이런 프로그램들이 설치돼 있으면 누구나 쉽게 오프라인에서 그래픽 편집을 할 수가 있지만, 컴퓨터를 포맷했거나 이런 그래픽 프로그램들이 설치돼 있지 않은 컴퓨터 환경에서는 급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사진 편집 사이트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온라인 사진 편집사이트인 Sumopaint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하고 있지만, 일부 기능 예를 들어 광고, 35개의 프로 필터나 툴 같은 것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유료기능인 9~15달러 정도 필요합니다. 언어설정은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기본적으로 언어는 영어로 구성돼 있지만, 국가를 한국으로 변경을 해주면 한국어가 표시될 것입니다.

Sumopaint 언어 설정Sumopaint 언어 설정

그리고 보시면 포토샵하고 비슷한 느낌이 드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PNG, GIF, JPG와 같은 형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해당 웹사이트를 통해서 그래픽 편집을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그리고브러쉬,필터,레이어는 기본지원, 잘라내기, 복사, 붙여 넣기 등을 통한 간단하게 사진을 편집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다만, 드래그앤 드롭을 지원을 하지 않으면 그리고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웬만한 웹브라우저에서는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무료 버전은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가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일단 해당 사이트인 Sumopaint는 자신의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그래픽 프로그램이 설치돼 있지 않은 상태에서 급하게 그래픽 편집을 사용해야 할 때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사이트라고 생각이 됩니다.

Sumopaint

Sumopaint 메인화면Sumopaint 메인화면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