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보이고 싶지 않은 폴더나 파일들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컴퓨터를 혼자 사용한다면 그냥 바이오스 같은 곳에 암호를 걸어두고 사용하면 되지만 한대의 컴퓨터로 여러 명이 사용하는 것 같은 경우에는 조금은 숨기고 싶은 파일들이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물론 사생활관련 파일이나 그림, 동영상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에 다양한 폴더 잠금, 파일 잠금 프로그램들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프로그램인 Protected Folder은 간단하게 폴더나 파일을 잠금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유료로 제공하고 있으면 20일동안 체험판을 사용할 수 있게 돼 있습니다. 먼저 해당 Protected Folder를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처음 할 일은 자신이 폴더 잠그거나 파일을 잠글 때 필요한 비밀번호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비밀번호, 그리고 옵션 즉 비밀번호 힌트를 설정을 해주시면 끝입니다.

iobit

Protected FolderProtected Folder

그리고 나서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들키고 싶지 않은 파일, 폴더가 있을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간단하게 마우스로 해당 Protected Folder에 넣어주면 간단하게 파일이 잠기는 형태로 구성돼 있습니다. 프로그램입니다.

Protected FolderProtected Folder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인 Protected FOLDER은 기본적인 옵션설정에서는 해당 폴더를 잠그면 설정을 해주면 기본적으로 해당 파일이 숨김, 읽기거부, 쓰기 거부로 설정되기 때문에 해당 파일은 다른 사람이 볼 수 없게 되는 구성으로 돼 있습니다.

Protected Folder 잠금 설정Protected Folder 잠금 설정Protected Folder 잠금 설정Protected Folder 잠금 설정

물론 옵션에서 잠금 옵션을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에서 자신이 마음에 드는 설정으로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되고 그리고 기본적으로 한국어는 지원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Protected Folder 옵션Protected Folder 옵션Protected Folder 옵션Protected Folder 옵션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