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 소개해 드리는 무료 수동 악성코드 제거 도구인 Sophos Virus Removal Tool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Sophos는 영국에 있는 세계적인 보안 업체입니다. 컴퓨터 보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누구나 알고 계실 거고 처음 들어 보시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컴퓨터를 지키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AntiVirus(백신프로그램)을 설치를 하고 항상 최신 업데이트 상태 유지, 매달 둘째 주 수요일마다 정기적으로 있는 윈도 보안 갱신, 자신이 사용하는 서든 파티 프로그램을 최신으로 유지 등이 있을 것입니다. 가끔 컴퓨터 보안을 위해서 백신프로그램(Antivirus)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가끔 다른 보안 프로그램으로 검사하든가 아니면 자신의 컴퓨터에서 비상시 필요한 것 중 하나가 수동 악성코드 제거도구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Sophos Virus Removal Tool은 기본적으로 실시간 검사는 지원하지 않고 언어는 오직 영어로 구성된 무료 수동 악성코드 제거 도구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악성코드 제거 도구인 Sophos Virus Removal Tool을 설치하고 실행을 시켜주면 기본적으로 최신 갱신 상태로 검사하기 위해서 갱신이 이루어지는 반드시 인터넷 연결은 필수입니다.

Sophos Virus Removal Tool

일단 저번에 소개해 드린 다른 악성코드 제거들과 마찬가지로 간단하게 비상시에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먼저 갱신을 하고 나서 Start Scan을 실행을 시켜주면 끝입니다. 그러면 악성코드검사가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악성코드 검사 시간은 각자 가지는 컴퓨터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해당 Sophos Virus Removal Tool은 기본적으로 컴퓨터 메모리 검사, 커널 메모리 검사 파일 검사를 지원하고 있으면 일단 설치 실시간 검사 없음 갱신 지원을 하고 있기 때문에 비상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악성코드 제거 도구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