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이라는 공간은 긍정적인 부분도 있지만, 부정적인 면도 있습니다. 긍정적으로 이용하면 일생생활에서 살아가는데 편리하게 도움을 받을 수가 있으면 반대로 부정적으로 생각하면 개인정보 유출 등 자신이 원하지 않는 어두운 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악성코드 같은 것에 감염되지 않으려면 안티바이러스 즉 백신프로그램과 방화벽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아니면 방화벽 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윈도에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기타 방화벽을 다루기 어려우신 분들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오늘 소개 시켜 드리는 프로그램인 BotRevolt은 기본적으로 컴퓨터를 통해서 인터넷을 할 때 사용자가 악성코드나 악의적인 목적이 있는 웹사이트로 접속을 하수 있는 부분을 미리 차단을 해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인 BotRevolt은 기본적으로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을 지원하고 있으면 무료 버전은 일부 기능제한이 있으니까 사용하시다 마음에 들면 해당 프로그램을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BotRevolt를 설치를 하려고 해당 파일은 기본적으로 해당 사이트에서 이메일을 통해서 내려받기 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간단한 정보를 입력을 해주면 아래와 같이 이메일을 통해서 내려받기 링크가 동봉된 이메일 한통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해당 이메일을 통해서 BotRevolt를 설치파일을 내려받기하고 설치를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즉 해당 부분 왼쪽에 보시면 BotRevolt제품을 유료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고 그리고 기본적으로 갱신은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보시면 마치 방화벽 로그같이 생긴 것이 변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기본적으로 제어판에 보안센터에는 아래와 같이 인식이 되지 않기 때문에 자기가 사용하는 보안제품들과는 충돌은 피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BotRevolt

그럼 해당 프로그램인 BotRevolt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실행을 하고 나서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인터넷을 하면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방화벽처럼 연결되는 부분과 나가는 연결에 대한 정보를 쉽게 한눈에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정상적인 연결은 검은색, 안전하지 않아서 차단한 연결은 빨간색으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BotRevolt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트래픽에서 해당 IP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주면 해당 아이피에 대한 차단할 시간을 지정을 사용자가 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또한, 기록부분에서는 날짜별로 자신의 컴퓨터가 연결되어서 기록이 남은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그리고 리스트 관리자 부분에서는 해당 BotRevolt에서 차단을 할 수 있는 목록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악성코드, 스파이웨어, Scam/Spam 등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View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항목을 눌러주면 해당 항목에서 차단하는 트래픽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인 BotRevolt은 간단하게 직접적으로 파일을 차단하는 방식이 아닌 사용자의 컴퓨터에 연결된 인터넷 접속부분을 가지고 만약 해당 BotRevolt에 있는 IP이면 차단을 해버리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보조적으로 운영하면 좋을 것 같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