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 Live Writer(윈도우 라이브 라이터)를 활용한 티스토리 블로그와 Zemanta 플러그인 활용해서 블로그를 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Windows Live Writer(윈도우 라이브 라이터)는 기본적으로 WordPress,TrpePad,Blogger,Windows Live 스페이스 등 블로그 등을 지원하고 있고 블로그에 일일이 접속을 하지 않고 간단하게 Windows Live Writer(윈도우 라이브 라이터)를 실행을 시켜서 블로그에 글을 적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해당 Windows Live Writer(윈도우 라이브 라이터)을 실행시키기 전에 티스토리 블로그관리자에 접속해서 글 설정 부분에서 Blog API 부분을 사용으로 전환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Windows Live Writer(윈도우 라이브 라이터)를 실행을 시켜주시면 됩니다. 일단 Windows Live Writer(윈도우 라이브 라이터)는 MS 홈페이지에서 배포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켜주면 먼저 간단하게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할 수 있게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먼저 사용하는 블로그 서비스는 기타 블로그 서비스를 선택하고 다음을 진행하면 블로그 계정 추가가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을 해주고 그리고 사용자 이름은 티스토리 아이디를 입력해주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잠시 시간이 지나고 나서 블로그 설정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Windows Live Writer(윈도우 라이브 라이터)를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 볼 수가 있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으로 접속해서 사용하다가 해당 Windows Live Writer(윈도 라이브 라이터)를 이용하면 조금은 어색하겠지만 금방 적응이 될 것입니다.

물론 여기서 그냥 사용하시면 되지만 Windows Live Writer(윈도우 라이브 라이터)옵션에서 플러그인을 설치해주면 블로그를 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Zemanta라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해당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블로그에서 글을 적을 때 사진이 필요할 때 쉽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해당 플러그인 추가를 선택해서 해당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Zemanta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가입을 하고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Windows Live Writer(윈도우 라이브 라이터)를 실행시켜주면 활성화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럼 Zemanta 플러그인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해당 Zemanta 플러그인은 간단하게 예를 들어서 김연아 선수 사진을 넣고 싶을 때 혹은 자신이 원하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찾아서 사용하고 싶을 때 도움을 주는 플러그인입니다. 예를 들어 저 같은 경우에 한번 ZARD와 김연아 선수를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해당 Windows Live Writer(윈도우 라이브 라이터)에 글을 적고 나서 해당 Zemanta 플러그인의 Update 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이미지와 사진이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단 해당 사진을 검색할 때에는 반드시 영어로 검색해야 합니다.

김연아 선수를 검색한다면 Kim Yuna이런 방법으로 글이 적어져 있어야 한다는 거죠. 일단 제 생각으로는 예전에 티스토리 플러그인 중에서 Picapp 처럼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해당 플러그인을 이용한다면 고해상도 사진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