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블로그 등을 하다 보면 한 번쯤은 관심을 두는 것이 SEO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간단하게 자신이 방문한 사이트의 SEO정보를 볼 수 있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보통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면 자신의 블로그가 어떻게 평가받고 있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아마도 이런 분들에게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보통 SEO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다양한 SEO정보를 제공해주는 사이트 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해당 부가기능을 이용하면 조금은 편리하게 이용할 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먼저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설치하면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의 도구 모음에 새로운 툴바들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페이지랭크, Alexa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으면 오른쪽 체인모양을 눌러주면 빨간색으로 변경되면 해당 부분은 링크가 회색으로 변경되고 링크에 대한 것에 대해 편하게 알 수가 있습니다.

Affilorama seo toolbar

그리고 페이지 랭크있는 부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주면 다양한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도메인에 간단한 정보 예를 들면 Domain Age를 눌러주면 도메인 만든 날짜를 확인할 수 있으면 Robots.txt는 해당 사이트에 Robots.txt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과 야후에서 인덱스를 볼 수가 있으면 태그에 대한 정보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대한 메타태그 정보 H태그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간단하게 링크 체크기능도 있어서 사용하기 쉬운 SEO관련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