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이스트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알약(Alyac)에서 악성코드 의심파일 신고 오진정정 신고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느 백신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특정 보안업체 제품은 탐지되는데 자신이 사용하는 보안 제품은 탐지가 안 되고 정상적인 특정 파일은 오진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해당 보안업체에 능동적으로 해당 파일을 보안업체에 요구하는 데로 첨부해서 보내서 해당 파일을 오진 정정 및 악성코드를 탐지를 시키는 방법과 오진이 일어나면 특정 파일만 검사 예외 시키는 방법 아니면 다른 보안 업체 제품으로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파일을 예외 시키는 방법보다는 조금은 시간은 걸리겠지만, 보안 업체에서 요구하는 형식에 맞게 샘플을 보내서 오진을 정정하거나 악성코드를 탐지시키는 방법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럼 알약으로 오진정정 및 악성코드신고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알약(Alyac)을 기동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메뉴버튼을 눌러주면 신고하기 버튼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신고하기라는 새로운 메뉴가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저는 악성코드 의심파일 신고버튼을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해당 부분에서는 알약을 사용하다가 프로그램 오류 등을 신고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고 치료를 했는데 치료 실패가 된 파일도 신고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하고 있어서 알약(Alyac)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자신의 상황에 해당하는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악성코드 신고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제목과 그리고 내용에서는 만약 특별한 증상이 있으면 해당 부분에 기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암호를 걸어 놓았으면 암호는 반드시 암호를 적어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악성코드 의심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주고 파일을 추가해주면 끝입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을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분석을 위한 파일정보 수집에 관한 내용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자신이 신고한 파일에 대해 답변을 받고 싶으면 해당 부분에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기재해주면 악성코드 분석이 끝이 난 후 분석 결과를 받아 보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메일을 통해서 직접 하고 싶은 분들은 help@estsoft.com 알약 홈페이지 에서 공개용->고객지원->신고하기 부분을 통해서도 악성코드 신고가 가능합니다. 일단 자신이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의심되는 파일이나 오진을 하면 이런 방법으로 신고하면 해당 알약 제품을 사용하시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