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스마트폰이 대중화돼 있고 스마트폰을 통해서 생활이 점점 편리해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중에서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마스터 키 취약점을 검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Android)스마트폰의 마스터 키 취약점을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해당 마스터 키 취약점을 악용하면 응용프로그램 패키지 즉 APK 의 코드를 수정을 통해 응용프로그램의 앱 판별을 할 수 없게 되어버립니다. 일단 간단하게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실행을 시켜주면 끝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기의 취약점이 나올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알 수 없는 소스를 설치할 수 있게 되었으면 경고 메시지를 확인할 수가 있으면 사용자가 이 부분은 자신이 이 부분은 체크 해제를 해주어야 할 것입니다. 이 취약점을 악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첫 번째 방법은 보안 갱신이 이루어져서 보안갱신을 하는 방법이 최고이지만 해당 보안 갱신이 발표되고 배포가 되면 바로 갱신하는 것이 제일 나은 방법이고 그리고 구글플레이 같이 공식적인 방법이 아닌 블로그에 올라온 apk 다운로드 설치, 블랙마켓 같은 곳은 출처가 분명하지 않은 곳은 이용하지 않는 것이 제일 나은 방법이 일 것입니다.

Bluebox Security Scanner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