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시간에 Bitdefender의 다양한 무료 서비스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Bitdefender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Bitdefender TrafficLight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Bitdefender TrafficLight은 악성코드, 피싱,광고방지,검색결과분석기능을 갖추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악성코드의 감염탐지와 치료기능은 없고 맥아피의 사이트 어드바이저, 노턴 Safe Web, 안연구소 사이트 가드 등과 같은 기능 한다고 생각을 하면 됩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유료제품에 추가된 기능을 해당 부분을 따로 떼놓고 일부 기능은 사용이 제한된 버전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웬만한 웹브라우저 기능을 다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대한 보호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검색결과에서도 색깔별로 표시되어서 사용자가 쉽게 사이트 안전 정도를 판단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일단 해당 Bitdefender Traffic Light에서 기본적으로 제공을 되는 서비스는 간단하게 사이트 안전 유무를 사용자가 판단하기 쉽게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Bitdefender TrafficLight

일단 해당 Bitdefender Traffic Light에서는 추적코드를 포함된 유무와 그리고 해당 추적코드 종류에 대해 쉽게 알 수 있게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 해당 검색결과를 받으려면 Bitdefender Traffic Light 옵션에서 Facebook and Twitter protection 부분을 활성화해주어야지만 해당 검색결과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트위터나 페이스북에서 링크에 대한 안전도를 표시를 해주고 있어서 단축주소 같은 링크에 대해서 사용자가 판단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은 해당 기능이 없는 안티바이러스(백신프로그램)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함께 사용하면 좋을 것 같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