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툴바인 네이버 툴바(Naver Toolbar)에서 KISA에서 개발해서 배포하는 웹체크(WebCheck) 기술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일단 네이버 툴바를 설치하면 웹브라우저(Web ブラウザ)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사용자가 악성 웹사이트 혹은 피싱(Phishing) 사이트에 접속을 할 경우 차단이 이루어지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네이버 툴바를 설치하면 아래에 보시면 유해사이트로부터 내 PC 보호하기(접속 URL 정보 전송)이라는 부분을 볼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이를 원하지 않을 때에는 해당 부분을 체크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인터넷 익스플러워를 실행시켜보시면 추가 기능 선택을 하는 부분이 새로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툴바(Naver Toolbar)

여기서 네이버 툴바, 네이버 세이프가드 부분을 사용으로 해주어야지 해당 툴바가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네이버 툴바 환경설정에서 안전한 인터넷사용을 위한 안티피싱 기능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해당 부분이 선택되지 않으신 분들은 안전한 인터넷사용을 위한 안티피싱 기능 사용부분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은행이나 결제 서비스를 해야 하는 해서 사용자를 접속을 유도하는 피싱사이트 그리고 악성코드 감염을 통한 공인 인증서 탈취와 그리고 가짜 은행사이트접속을 시켜서 사용자 정보를 빼가는 부분에 대처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한번 네이버 툴바를 설치하고 나서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의 화면과 같이 안티피싱 화면이 생겼을 것이고 해당 부분을 클릭해보면 현재 접속해 웹페이지가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라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안티피싱 버튼을 살포시 눌러주면 해당 사이트에 대한 피싱사이트 유무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파밍이나 피싱같은것을 예방을 하려고 생각하면 좋은 방법의 하나인 것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국내.해외보안제품에서는 유료, 무료제품이든 기본적으로 안티피싱기능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유료 제품을 이용해야 하는 일도 있지만, 무료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OpenDns와 함께 사용해도 사용해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웹브라우저들도 독자적인 안티피싱기능과 악성코드 사이트 차단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안업체들에서 제공을 사용하는 기술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일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