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별 Click to Play을 적용할수 있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Click-to-Play Manager

꿈을꾸는 파랑새

파이어폭스(Firefox)에서는 기본적으로 Click to Play 기능이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17버전부터 적용이 된 Click to Play 즉 해당 Click to Play를 통해서 Adobe Flash Player 이랑 Silverlight 등 파이어폭스에서 실행되는 플러그인을 취약성을 악용한 드라이브 바이(Drive-by,ドライブバイ)공격 쉽게 이야기하면 사용자자가 인터넷에서 웹사이트에 접속 시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것으로부터 Click to Play 기능을 통해서 사용자의 컴퓨터를 보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일단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Click-to-Play Manager

인터넷 주소창에서 about:config 를 입력을 해주면 고급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click to play를 입력해주고 해당 기능을 True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기능을 True 기능을 활성화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는 동안 모든 탭에 적용되어버려서 불편할 것입니다. 아마도 이 문제를 조금이나마 덜어줄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일단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Click-to-Play Manager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도구 메뉴 혹은 도구->웹 개발도구에 가보시면 있습니다.

간단하게 Add 부분을 클릭해서 자신이 원하는 도메인을 등록하면 끝입니다. 간단하게 그러면 해당 도메인은 항상 허용이 실행될 것입니다. 그러면 어느 정도 파이어폭스를 이용해서 인터넷을 할 때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