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반응형

최근에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기기들이 발달함에 따라 컴퓨터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가계부(家計簿)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계부(家計簿)를 쓰는 목적은 간단하게 자신이 사용한 돈이 있으면 그 돈이 어디로 어떻게 빠져나갔는지 파악을 하기 쉽게 하기 위해서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1. 세세한 것은 신경 쓰지 않는다. 가계부(家計簿)는 완벽한 것보다는 돈의 흐름을 파악하게 불필요한 곳에서는 지출을 줄이고 돈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서니까 이것은 어디 항목에 넣을까? 보다는 편한 게 가계부를 쓰면 될 것 같습니다.

2. 저축목표 설정하기 제일 중요한 것이 월급을 받으면 약 몇 퍼센트는 저축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가계부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생활비는 1주일 단위로 관리한다는 생각으로 가계부(家計簿)를 작성한가입니다. 일주일 단위로 관리할 때 영수증도 함께 붙여두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겠죠. 그리고 체크카드(check card)도 이용하는 방법도 가계부(家計簿)를 사용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체크카드도 할인혜택들도 있겠지만 바로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결제한 즉시 예금한도 내에서 체크카드(check card)사용 하기 때문에 지출도 줄일 수 있는 역할도 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

비밀글모드

  1. 저는 아이폰 어플로 가계부 작성하는데 매우 편리하더군요.
    트랙백 남깁니다.
    2013.02.19 09:17 신고
    • 트래백 감사합니다.저도 트래백 남기겠습니다.^^
      2013.02.19 14:02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