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상생활을 하면 이메일(メール)은 정말로 편리한 의사소통의 수단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이메일을 통해서 오는 스팸메일(スパムメール)이 지긋지긋할 것이고 특히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자신의 연락처를 블로그를 올리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메일 주소 같은 경우에는 자칫하면 스팸메일(スパムメール)에 시달이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 방법이 100%다 막는다는 보장은 하지 않지만, 블로그에 기재한 연락처에 있는 이메일 주소를 코드로 변환한다면 어느 정도 스팸메일(スパムメール)로부터 조금은 자유로워지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럼~그 방법에 대행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예를 들어서 AAA@BBB.com이라는 이메일(メール) 주소가 있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보통 이메일(メール) 표기하는 방법에는 <a href="mailto:AAA@BBB.com">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 해둔다면 메일 주소를 수집하는 로봇들에 자신의 이메일 주소가 수집될 것입니다. 특히 이메일(メール)이 수집되면 각종 대출이니 특히 성인 광고가 담긴 스팸메일(スパムメール)을 받을 가능성이 커집니다. 그러나 뜻밖에 간단하게 막을 수가 있습니다.

먼저 AAA@BBB.com이라는 주소에서 @부분을 코드화해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로 표시되는 부분을 &#64;로 변환해주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a href="mailto:AAA&#64;BBB.com">가 됩니다. 두 번째 방법으로는 HTML entity converter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의 사이트에 이동해서 Text or symbol to be converted 부분에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넣어주고 나서 convert를 눌러주면 해당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HTML entity converter

해당 부분을 통해서 AAA@BBB.com의 결과는 <a href="mailto:&#65;&#65;&#65;&#64;&#66;&#66;& amp;#66;&#46;&#99;&#111;&#109;">됩니다.더 확실하게 하고 싶으면 mailto 부분도 포함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a href="&#109;&#97;&#105;&#108;&#116;&#111;& amp;#58;&#65;&#65;&#65;&#64;&#66;&#66;&#66;&#46;&#99;&#111;&#109;"> 같은 결과가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