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파이어폭스 17버전부터 새롭게 추가된 Click to Play 기능에 대한 변경사항이 생긴다고 합니다. 파이어폭스 Mozilla에서 1월29일에 웹브라우저인 파이어폭스에 대한 Adobe Flash Player과 Java, Silverlight 등과 같은 플러그인을 내려받기하는 방법을 변경한다고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Adobe Flash Player 최신 버전을 제외하고 모든 플러그인 모든 버전에 사용자가 클릭하지 않으면 해당 플러그인이 실행되지 않는 기능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불편한 부분이 될 수가 있겠지만. 어떤 한편으로는 파이어폭스 보안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Flash 이전 버전 10·2 이전 버전에 Click to Play 기능을 활성화하고 차차 적용이 돼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 최신 버전에서는 클릭을 계속하지 않아도 해당 부분이 재생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Silverlight, Java 등에 플러그인은 모두 최신 버전을 포함해서 Click to Play 기능을 유효 할부분이 언제부터 적용할지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일단 플러그인의 취약점을 악용한 드라이브 바이 공격(ドライブバイ攻撃)에 대한 예방방법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생각을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