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O&O MediaRecovery입니다. 일단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 바이러스(computer virus) 즉 악성코드(Malware)로 말미암아서 소중한 파일이 삭제되거나 아니면 사용자의 실수, 컴퓨터 에러에 의해서 사진이나 동영상 또는 음악 등이 삭제될 수가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다른 컴퓨터 하드디스크 복구 프로그램과 비슷합니다.

O&O MediaRecovery

다만, 차이가 나는 것은 아마도 일반적인 파일보다는 미디어 파일 예를 들어서 음악 파일, 사진, 동영상 등 특정 파일 복구 위주로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인 O&O MediaRecovery는 유료 버전입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다음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그러면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하드디스크, SD Card가 볼일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드라이브를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일단 하드디스크를 선택해서 진행해 보겠습니다.

다음을 진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현재 하드디스크를 검색하고 있고 하드디스크 용량 그리고 복구 진행 상태, 찾은 파일 개수, 검색할 동안 남은 시간 등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검색이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면 화면 오른쪽에 복구 가능한 파일 목록들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해당 파일을 선택하고 Preview를 선택하면 미리 보기도 가능합니다. 일단 자신이 복구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하고 Save data recovery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아래와 같이 복구하는 드라이버와 같은 드라이버에서는 복구할 수가 없습니다. 보시면 같은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지정해서 경고 메시지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드라이브로 변경을 해주면 경고 메시지가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간단하게 자신이 선택한 파일들이 복구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