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에 스파이웨어(Spyware)떄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해당 SpywareTerminator는 기본적으로 무료 버전, 유료 버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안티바이러스(AntiVirus) 기능이 없고 일부 기능 또한 제한된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SpywareTerminator 제품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제품인 SpywareTerminator는 기본적으로 HIPS 기능 또한 존재하는 제품입니다.

SpywareTerminator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은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면 영어나 일본어 중국어 등을 지원하고 있고 영어라도 그렇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해당 제품을 사용하시는 데에는 불편이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HIPS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제품인 SpywareTerminator에서는 기본적으로 HIPS 기능은 OFF 상태로 돼 있습니다. 옵션에서 해당 부분을 활성화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하한 것은 레벨이 높을수록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것입니다. HIPS(Host-based Intrusion Prevention)는 호스트침입방지 시스템으로서 쉽게 이야기하면 컴퓨터 호스트 또는 시스템에 설치되어 동작하면 감시를 하고 있다가 악성코드 위험이 관측되면 이벤트 실행해서 시스템의 보호하는 기술입니다. 아마도 해당 HIPS(Host-based Intrusion Prevention)를 사용하면 보안 프로그램 시그니처에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악성코드가 실행되는 것을 차단할 수 있는데. 단점이 일명 손가락에 불이 난다는 것입니다.

일부 유료 백신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도 이 기능을 사용하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아마도 해당 프로그램은 무료 백신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 중에서 스파이웨어(Spyware) 제거 기능이 없는 백신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사용자에게는 좋을 것 같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물론 이런 스파이웨어로 부터 완벽하게 막을수는 없지만 저번에 소개해준 SpywareBlaster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해보는것도 도움을 받을수가 있을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