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스마트폰 도난에 대해 신경을 쓰게 될 것입니다. 보통은 스마트폰 안티바이러스(백신프로그램)에도 도난방지 기능이 있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해당 제품 중에서 이번에는 어베스트 모바일 시큐리티(Avast Mobile Security) 도난방지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어베스트 모바일 시큐리티(Avast Mobile Security)를 실행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도난방지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어베스트 도난방지 설정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의 스마트폰이 해당 기능을 지원하면 아래와 같이 테스트 성공이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웬만하면 다 무난히 통과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설치 모드가 나옵니다.
여기서는 만약 자신의 스마트폰이 루팅 상태이면 루트 설치를 통해서 진행하고 순정 상태이면 그냥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순정이어서 그냥 진행을 하겠습니다.

그리고 애플리케이션 이름에는 자신이 사용할 이름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설치 파일이 내려받기가 되고 그리고 무난히 설치가 될 것입니다.


참고로 기기관리자 설정 시 스마트폰 기기관리자에 등록되고 삭제 시 해당 부분을 삭제해야지 설치된 파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제 도난방지 기능이 정상적으로 설치된 화면입니다. 여기서는 기본설정으로 먼저 이동을 해서 비밀번호 사용자 정보 등을 간단하게 입력하고 고급설정에서 자신이 원하는 설정 부분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원격명령어는 기본적으로 도움말을 보면 알 수가 있으니 반드시 숙지를 해야겠죠.
그리고 제가 마음대로 한번 잠금 명령으로 한번 제 스마트폰을 잠가 보았습니다. 원격에서 스마트폰을 잠가버리면 사이렌 소리와 함께 잠근 화면이 나타나는데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은 스마트폰 IMEI 정보가 함께 나타나는 것이 조금은 신경이 쓰이기는 합니다. 일단 어베스트 모바일 시큐리티는 루팅을 해두면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가 있어서 좋고 루팅을 안 했더라도 그렇게 보안이 취약해지는 것이 아니 때문에 그렇게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