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 보니 코모도(COMODO)에서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백신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을 발표를 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PC에서도 개인사용자들을 위해서 백신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방화벽도 유명해서 아마도 알고 계시는 분들은 다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이번에 해당 코모도(COMODO)회사에서 안드로이드용 제품을 내놓았습니다. 일단 카스퍼스키(Kaspersky) 유료 버전을 사용하고 있어서 며칠 사용을 해보아야 했는데. 이 부분은 양해를 부탁하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인 설치를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에 접근한 화면입니다.


보시면 Health check라는 것이 보이는데. 제가 보기에는 간단하게 바이러스와 안전하지 않은 APP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위험한 설정 부분을 진단하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메인에서 Process Manager에서는 현재 스마트폰에서 작동하는 프로세스 동작 상태 그리고 원하지 않는 프로세스 종료를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다음 보실 곳은 software Manager입니다. 해당 부분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이 들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번에 소개한 VIPRE 제품에 있는 어플 잠금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어플잠금이 없어서 따로 구매를 하거나 무료 버전을 사용하고 했는데. 백신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어서 편리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사용방법은 쉽게 돼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치된 어플들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에서 APP protector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비밀번호 설정 화면이 나오고 만약을 대비 힌트를 통해서 비밀번호를 찾게 돼 있는데. 비밀번호를 지정해주고 나서 자신이 원하는 APP를 선택하면 끝입니다. 그리고 스팸 부분도 마찬가지로 기존의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키워드 스팸으로 차단을 원하는 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다음에 보시는 것이 Utilities 부분입니다. 해당 부분에서는 안티바이러스, 프로세스 매니저, 소프트웨어 매니저, 스팸 등 기존에 메인에서 볼 수 있었던 기능들을 한곳에 모아놓은 곳이라고 할까요. 그런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