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아마도 컴퓨터 보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마도 바이러스 토탈로 한번 돌려 볼 때 한 번쯤은 보았을 것입니다. VIPRE업체에서 VIPRE mobile Security라는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보안 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을 제작해서 배포하고 있습니다. 일단 베타 버전이니 한 번쯤 사용하고 싶은 분을 사용해보세요.
일단 해당 백신(안티바이러스) 제품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코브라같이 생긴 회사로고를 볼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보안 업체와는 조금 무엇인가 강력하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해당 안티바이러스 제품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것은 따로 백업 프로그램과 그리고 따로 어플잠금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없이 한가지 제품으로 통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단 해당 제품을 사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간단하니까. 어렵지 않게 설정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기기관리자를 활성화한다고 물어볼 것입니다. 활성화를 하면 반드시 일반적인 방법으로 삭제가 안 됩니다. 즉 그냥 삭제 버튼 열심히 눌러 보았자. 삭제 불가라는 단어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삭제하려면 환경설정에 가서 기기관리자 부분에 비활성화해야지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끔 보면 이런 어플을 설치하고 삭제 안 된다고 하는데. 기기관리자에 가보면 해당 어플을 체크 해제해야 삭제가 되고 이런 것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알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일단 저는 카스퍼스키 모바일 시큐리티를 사용하고 있어서 해당 제품의 실시간 감시를 해제해놓았지만. 다른 모바일 환경에서는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모르겠지만. 저 경우 바이러스 검사 시 미묘한 충돌현상을 경험했습니다.
그전에도 다른 보안프로그램을 실시간 해제해 놓고 검사를 해 놓았는데. 거의 무한 부팅 수준으로 되었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모바일에서도 1pc 1백신 처럼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래 보시는 것이 이제 등록을 마치도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구성이 간단하여져 있는데. 안티바이러스 백업과 복구, 안티 스팸, APP control로 구성돼 있습니다. 그리고 갱신은 자동으로 알아서 하니 잠시 기다렸다고 검사를 해보시면 됩니다.

아래 보시는 것이 검사하는 모습입니다. 검사 부분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것은 해당 스마트폰에서 검사했을 때 예상 걸리는 시간을 알 수가 있다는 것이 조금은 기다리는 것도 지루하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물론 메뉴버튼을 눌러서 검사 관련 설정도 변경도 가능하니 이점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다음은 백업과 복구 관련 부분입니다. 해당 부분에서는 SD카드에서 백업 복구 클라우드 환경에서 백업 및 복구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게 복구하고 싶은 곳을 선택하면 카테고리가 나오는데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서 백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스팸 관련 부분입니다. 스팸 부분은 어느 회사나 방식은 비슷합니다. 기본적인 규칙을 정하고 그 규칙이 맞으면 차단하는 형식입니다.

개 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같은 곳에 보면 애플리케이션 잠금 어플들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 기능을 담당하는 곳입니다. 즉 기본적으로 설정된 암호로 자신이 선택한 애플리케이션을 잠그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물론 해제도 가능하겠지요. 일단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베타버전이니까 설치하고 싶은 분만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