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하늘 별자리를 천체 관측할떄 도움을 받을수있는 어플 Google Sky Map

꿈을꾸는 파랑새

해당 어플은 구글에 만든 Google Sky Map이라는 어플입니다. 일단은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면 천문학이나 밤하늘 별자리를 감상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어플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 일단 제 생각으로는 해당 위치를 잡는 방식 GPS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도 3G 망이나 Wi-Fi이 위치기준으로 위치를 잡아 주는 것 같습니다.


조금 더 보정을 하려면 GPS를 이용하거나 아니면 수동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자동상태로 전한이 되어서 간단하게 검색을 원하는 행성위치를 입력해주면 간단하게 휴대폰을 움직이어서 위치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것은 타임머신기능으로 자신이 원하는 날짜를 입력해주면 해당 지역의 그때 밤하늘 위치를 볼 수가 있게 해놓았습니다.

여기에는 없지만. 자신이 원하는 성운 같은 것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따로 준비해두었으니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여자 친구하고 별자리로 낭만을 즐기고 싶을 때 아니면 달 사진을 찍고 싶은 분들, 아니면 자녀에게 여가에 별자리 공부할 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