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2011년 5월17일 기준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에 대한 진저브레이드(Gingerbread)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업그레이드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1. 갤럭시 U 프로요 설치 스마트폰(배터리 완전충전 상태)
2. 데이터 케이블
3. 컴퓨터,노트북
4. 삼성 Kies(Samsung Kies)프로그램(삼성 모발일닷컴에서 다운로드 가능)
일단 삼성(Samsung)Kies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갤럭시 U와 컴퓨터를 연결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즉 업그레이드를  있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여기서 당연히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야겠지요. 그리고 스마트폰을 업그레이드 하기 전에 주의사항이 나옵니다. 한 번쯤은 읽어보시는 것이 나중에 고생을 덜 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진행을 하다 보면 데이터 백업에 대한 부분이 나옵니다. 비상시를 대비해서 반드시 해두시기를 바랍니다. 나중에 백업 된 파일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어차피 전화번호를 백업해두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주의사항을 읽어보고 진행하다 보면 저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이상인 줄 알았지만. 만약 메모리 공간을 확보했는데. 70MB 확보하라는 메시지를 본다면 Kies을 반드시 최신 버전으로 갱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것 때문에 조금은 고생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간단하게 스마트폰이 업그레이드가 진행이 되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는 데이터케이블은 뽑는 짓을 하면 안 됩니다. 때로는 Kies 응급복구로 복구할 수 있지만, 만약 안되면 삼성 A/S 센터로 직행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조금만 참으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