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최근에 디도스공격으로 다시 한 번 뉴스나 신문에 난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악성코드에 감염되어서 자신의 컴퓨터가 디도스 공격에 이용되고 그리고 하드디스크가 파괴되는 현상을 경험을 받았을 것입니다. 아마도 이렇게 악용되는 것을 방지하려면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아마도 이럴 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한국인터넷 진흥원에 운영하는 악성 봇 감염확인을 해주는 곳입니다.
악성봇 확인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접속을 하자마자 간단하게 자신의 IP 주소가 나오고 그리고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확보된 악성 봇에 감염이 되었는지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이렇게나마 활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부분에 접속했는데. 감염이 되어 있지 않는다고 안심하면 안 되겠죠.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백신 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을 이용한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백신프로그램에는 유료 버전과 무료 버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일단은 주머니 사정이 되시면 유료 프로그램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으면 무료 백신(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치료하면 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안철수 연구소의 V3 라이트(V3 Lite), 알약,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한국 인터넷 진흥원에서는 아래와 같은 제품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 인터넷 진흥원 백신프로그램 정보

유료 백신프로그램을 불법으로 이용해서 언제 라이센스가 차단당할지 생각 하다기보다는 무료 백신프로그램(무료 안티바이러스)을 이용한 것이 중요하면 그리고 언제나 실시간 감시 기능을 사용하면 항상 최신 갱신 버전과 그리고 보안패치 등을 통해서 컴퓨터를 운영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