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아마도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을 사용할 때에 아마도 필요한 것 중의 하나가 보안카드일 것입니다. 그러나 보안 카드는 무엇이라고 할까? 개인적으로 조금은 싫어하는 편에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5,000원을 주고 국민은행에서 한 OTP를 하나 장만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사카이 군은 은행으로 가서 은행직원에게 OTP를 만들려고 왔다고 하니까. 5,000원이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신청서를 하나 주면서 간단하게 작성을 해달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카이 군은 간단하게 아래의 신청서를 작성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잠시 전산작업 후에 아래와 같은 OTP를 받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외환은행으로 향해 달려갔습니다. 외환은행도 금융거래를 하는지라~외환은행에도 발급받은 OTP를 등록완료 했습니다.
솔직히 어느 정도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금융서비스를 이용한다면 SMS 통지와 OTP를 활용하는 것과 인터넷 뱅킹 이용 시 컴퓨터 보안 문제도 신경을 쓴다면 자신의 통장에 있는 돈은 안전하게 지킬 수가 있을 거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OTP:(One Time Password)약자로서 로그인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는 일회성 비밀번호를 부여하는 방식입니다. 같은 비밀번호보다는 도난 문제취약성을 해결했다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