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최근에는 다양한 스마트폰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도 스마트폰을 갖고 싶지만. 그래도 현재 가지는 휴대폰에 만족하고 사는 중입니다. 스마트폰의 장점이라면 아마도 wifi등이 되는 곳에서 자유롭게 인터넷 같은 것을 즐길 수가 있다는 것이 장점이 아닐 것입니다.
A woman displays a new Nokia N900 smartphone which can make Skype calls during a news conference in Taipei June 23, 2010. REUTERS/Pichi Chuang (TAIWAN - Tags: SCI TECH BUSINESS)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모든 편리함에는 항상 그것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즉 예전에는 휴대폰에 무슨 바이러스이냐고 하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이 생겨나면서 스마트폰 전용 악성코드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요금이 청구되거나 스팸메일 발송 등이 있겠죠. 이를 예방하려면 안티바이러스 흔히 백신이라고 하는 프로그램과 보안 프로그램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일단 추후 갱신은 될 예정입니다. 일단 간략하게 몇 개 회사 제품을 소개해보겠습니다.

1.안철수 연구소
아마도 국내를 대표하는 보안 기업을 경영하면 한국사람들에게는 안철수 연구소일 것입니다. 일단 안철수 연구소에서 발표한 모바일(스마트폰)보안 프로그램입니다. AhanLab V3 Mobile라는 프로그램입니다.
Ahnlab V3 Moblie
동작 환경: Windows Mobile 6.1 / 6.5 호환
Android 1.5 / 1.6 / 2.0 / 2.1 호환
Symbian 2nd / 3rd Edition 호환
2.하우리
개인적으로 98년도인가 99년도 인가(년도 정확하게 기억이 안 남) 고등학생 시절 때 국사 여선생님의 노트북에 설치된 것을 보고 알게 된 보안 회사입니다. 요 시절 사카이 군은 하우리 제품을 사용했었던 것 같습니다. 일단 어제 회사에서 집으로 복귀 후 알게 된 것이 하우리에서 스마트폰용 안드로이드(Android 용)를 발표한 것을 알고 한번 정리해 봅니다.
하우리 안드로이드용 발표
3.노턴 시만텍(Symantec Norton)
개인적으로 5월부터 노턴(Norton) 관련 내용을 포스팅 준비를 하다가 알게 된 것입니다. 아마도 노턴 시만텍이라고 하면 세계적인 보안 기업 중 하나이죠. 일단 노턴 시만텍에서는 다양한 종류에 모바일 기기에 대한 보안 제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일단 베타(Beta)버전입니다. 기본적으로 HTC, 스마트 폰(안드로이드)용등으로 구성이 돼 있으면서 기본적인 언어는 영어로 구성돼 있습니다.
노턴 시만텍 스마트폰 보안
Android 용
동작환경: Android and Symbian/Windows phones.(베타 버전)
4.트랜드 마이크로
아마도 이 보안 업체도 정말 세계적인 기업이지만. 한국에서는 인지도가 낮은 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번에도 소개해 드린 제품이므로 그냥 지난 글로 링크로 대체하겠습니다. 해당 부분은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Security] - iPhone 와 iPod touch에서 사용가능한 보안 프로그램 Smart Surfing
5.카스퍼스키
아마도 러시아를 대표하는 보안프로그램은 러시아의 카스퍼스키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카스퍼스키에서 제공을 하는 것은 유료 버전입니다. 29.95. 달러일 것입니다.
카스퍼스키 모바일 시큐리티
동작 환경: Symbian OS 9.1, 9.2, 9.3, 9.4 Series 60 (Nokia smartphones only)
Note: The product version for Symbian 9.4 does not support encryption.
Microsoft Windows Mobile 5.0, 6.0, 6.1, 6.5
6.소포스
영국을 대표하는 보안 업체입니다. 작년인가 언제인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모 방송국에서 사이버 범죄관련 다큐멘터리를 보여줄 때 소포스가 나왔던 걸로 기억이 납니다.
소포스 아이폰용 보안 어플리케이션
동작 환경: 아이폰 터치(iphone Touch) 아이패드(iPad)
7.닥터웹(Dr.Web)
카스퍼스키와 러시아를 대표하는 보안업체입니다. 일단 해당 보안 관련 제품은 베타버전입니다. 설치하고 싶은 분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Android에서 동작합니다. 일단은 오늘은 이렇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이것이 도움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요. 아무튼,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닥터 웹 모바일 보안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