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금으로부터 한 달 전에 노턴 시만텍(Norton Symantec)에 놀러다니다가 발견한 내용입니다. 개인적으로 최근에 노턴 시만텍에 대해 글을 적는 것이 많아졌던 것 같습니다. 아마도 노턴 제품을 사용하다 보니 그런 증상이 일어나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겠지만요.
지금 소개해 드리는 것은 노턴 시만텍(Norton Symantec)에서 제공하는 Public DNS입니다. 인터넷을 하다 보면 악성코드와 다른 보안위협 예를 들면 피싱사이트가 대표적일 것입니다.
이러한 것을 방지하지 하려고 여러 가지 보안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안철수 연구소의 V3 Lite 버전을 설치하면 같이 설치되는 사이트 가드 제품과 아니면 단독으로 사이트 가드를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니면 기타 보안업체에서도 이런 비슷한 보안제품을 많이 서비스가 되고 있습니다.
해당 DNS를 지정했을 때는 저번에 소개한 COMODO사 제품과 OpenDns와 같은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단 틀린 점은 Opendns는 따로 카테고리를 통해 설정할 수 있지만. comodo제품과 노턴 제품은 따로 설정 불가입니다.
노턴 시만텍(Norton Symantec)Public Dns
일단은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메인화면에서 Windows, Mac OS X에서 설정 방법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DNS라고 하는 것은 일종의 지도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현실에서 여자 친구와 여행을 갔는데. 거기서 가까운 숙박시설을 찾을 때 내비게이션을 보는 것처럼 일종의 지도 구실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제어판에서 네트워크 연결부분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자신이 유선 랜을 사용하고 있으면 유선 부분, 무선도 사용하고 있으면 유선과 무선랜 부분에도 똑같이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일단 자신이 설정하고 싶은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2번째 그림과 같은 화면을 만나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인터넷 프로토콜이 보일 것입니다.
IPv4만 사용한다면 4부분에 IPv6부분도 다 사용하련다 생각하면 6에도 똑같이 설정해주면 됩니다. 일단 저는 IPv4부분에 마우스를 클릭하고 속성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3번째 거리처럼 198.153.192.1 다음에는 198.153.194.1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을 살포시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설정은 끝납니다. 정말 참 쉽죠~~

다음은 해당 부분을 미설정 시와 설정했을 때 확인 메시지입니다. 뭐 영어는 몰라도 빨간색이면 설정이 안 된 것이고 초록색이면 설정이 된 것입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말이죠.

다음 보시는 것이 제가 한 달 전에 설정 당시 제 블로그 방문했을 때 모습입니다. 보시는 거와 처참한 광경을 볼 수가 있습니다. 솔직히 이야기해서 설정해서 일본이나 다른 국가 사이트를 방문해보시면 정말 속도가 빨라졌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다만, 이상하게 한국 사이트에서는 아래와 비슷한 결과를 보였습니다.
일단 해당 서비스가 베타(beta)이어서 인지 몰라도 왠지 한국에서는 조금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사이트의 영어로 된 글을 읽어보니까 Android도 노턴 DNS (Norton DNS)기능이 지원한다고 적어져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영어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아무튼 컴퓨터 인터넷 속도는 제가 경험한 바로는 정말 속도는 빨라졌습니다. 풀라 보시 효과일 수도 있겠지만요. 보안과 인터넷 속도를 생각한다면 한번 이용해 보는 것도 그렇게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