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개인적으로 3~4년 전 지인으로부터 구매한 히오키 3803입니다. 개인적으로 한국에서 구매하려고 했지만. 가격이 12만 원에서 왔다갔다했습니다. 테스터기는 아마도 전기, 전자 쪽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시죠! 솔직히 그냥 일반적인 테스터기를 사용하려고 했지만. 당시에 앰프를 만드는 것에 빠져 있어서 큰마음 먹고 구매를 부탁했습니다. 아마 구매를 했을 당시 약 8~9만 원 정도에 구매를 했던 걸로 기억이 납니다.
아무래도 일본에서 직접구매를 했었는지. 가격은 조금은 싼 것 같았습니다. 이번에 잘 작동하던 테스터기가 저의 실수로 이상해져서 황급히 뚜껑을 개봉해서 일단 퓨즈 부분을 다른 테스터기 같고 검사를 해보았습니다. 역시나 생각했던 대로 퓨즈 부분이 원인이었습니다. 제가 가지는 HIOKI 테스터기 3803 모델은 퓨즈를 2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문제가 된 퓨즈는 2번째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저렇게 얌전히 꽂혀 있습니다. 일단 해당 퓨즈교환 후 일단 간단하게 220v가 나오는 콘센트에 연결해본 결과가 마지막 사진입니다. 사진에 보시는 거와 같이 왜 221.8V가 나오는지는 설명을 안 해도 되겠죠!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