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게임]Commandos Beyond the Call of Duty(코만도스 비욘드 더 콜 오브 듀티)
오늘은 Commandos Beyond the Call of Duty(코만도스 비욘드 더 콜 오브 듀티) 이라는 고전 게임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게임은 제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영국군의 입장에서 나치 독일에 맞서는 특수부대를 지휘하는 게임이며 실존했던 영국군 특수부대의 여러 활약을 다루고 있고 작전지역은 유럽으로 노르웨이, 북아프리카, 베네룩스 3국, 프랑스 등지로 상당히 다양하며 물론 미션 대부분은 가상이지만 일부는 실제 작전을 어느 정도 반영한 때도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게임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발사: Pyro Studios
배급사: Eidos Interactive
출시일: 1998년 7월 31일
장르: 실시간 전술 시뮬레이션
요구 사양: 인텔 펜티엄 120Mhz 혹은 동급의 CPU, 135MB의 하드디스크 용량, 메모리 16MB (32MB 권장),그래픽 카드 비디오 메모리 1MB의 SVGA 카드, 4배속 CD-ROM 드라이브 (8배속 권장), 16비트 사운드 카드,윈도우즈 95/98, 다이렉트X 5.0
Commandos Beyond the Call of Duty(코만도스 비욘드 더 콜 오브 듀티)
입니다.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전작인 Commandos:Behind Enemy Lines 은 기본적으로 20개의 미션으로 구성이 돼 있으며 기본적으로 퀵세이브,퀵 로드를 잘 활용해야 게임을 하는 데 문제가 없으면 기존 버전은 난이도 조절 옵션이 없으며 해당 게임은 독일군의 시야를 잘 활용 하면 게임을 클리어 하는 데 도움이 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진한 녹색은 그냥 포복으로 해도 걸리는 시점이고 연한 녹색은 포복하면 발각이 되지 않지만 서 있는 상태에서는 발각됩니다. 즉 일부로 발각되게 해서 해당 보초병들을 유인해서 사살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캐릭터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린베레,저격수(스나이퍼),해병,공병,운전병,스파이 이며 해당 캐리터 중 한 명이라도 사망을 하면 처음부터 게임을 시작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인기에 힘입어서 얼마 뒤 Commandos Beyond the Call of Duty(코만도스 비욘드 더 콜 오브 듀티)가 발표가 되었습니다. 캐릭터 음성변경, 배경음악의 추가, 스파이를 제외한 대원들의 기절 및 포박능력과 새로운 아이템 추가 등 세부적인 변경이 되었으며 총 8개의 미션 으로 구성이 돼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난이도 조정이 가능한 것도 특징 중 하나입니다.
추가된 캐릭터들과 장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타샤
확장팩에서 추가된 캐릭터로 마지막 미션인 미션 8 위험한 우정에서 등장하며 미인계를 써서 스파이처럼 적군의 시야를 잡아둘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며 나타샤와 접선을 할 때쯤이면 이미 미션의 끝을 향해 달리고 있기 때문에 미션의 목적인 적 장교로부터의 기밀문서 탈취 용도 외에는 사실상 별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적군 조종사
연합군 포로들
담배
돌멩이
수갑
소총
주먹질
곤봉
마취약
군복 탈취
군복 계급 에 따라 적 반응
적군 조종
이동식 주유탱크
그리고 고전 게임이다 보니 당연히 치트키는 등장을 합니다.
사용 방법은 먼저 1982gonzo를 입력하고 난 뒤 다음 버튼으로 작업하시면 됩니다.
스팀 판 코만도스는 치트키 발동 코드가 변경pyroforever를 입력 그 외에 치트키는 동일
Ctrl+I: 무적 모드
Shift+X: 선택한 대원을 커서의 위치에 순간이동 시킴
Ctrl+Shift + N:미션 완료
Shift+V: 적군의 시야 범위가 보라색 실선으로 나타남
이렇게 하면 게임은 재미가 없어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일단 게임이 잠입, 파괴, 납치, 구출 등을 하는 게임입니다. 해당 게임을 하면 거의 게임 진행을 80% 이상은 포복으로 게임을 진행해야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단 해당 게임을 스팀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이런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구매해서 게임을 즐겨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