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드라마]ドラゴン桜 2(드래곤 사쿠라 2,2021)
오늘은 일본 드라마 ドラゴン桜(드래곤 사쿠라,2021) 에 대해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타 노리후사의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과거에는 폭주족이였던 가난뱅이 변호사가 평균 편차 36의 고교생을 도쿄대학에 현역 합격할 때까지를 그린 작품으로 TBS 테레비 금요 드라마 시간대에서 2005년 7월 8일부터 2005년 9월 16일까지 방영되었던 드라마를 15년 후 시즌 2는 TBS에서 단독 제작
총 10부작으로 최고 시청률 20.4%. 주연은 아베 히로시, 히로인은 나가사와 마사미 입니다.
한국에서는 2010년 공부의 신으로 리메이크 해 방송된 작품이기도 합니다.
해당 드라마는 시즌 1에서 류잔 고교를 일본 전국 명문 고교로 만들었던 사쿠라기 켄지(아베 히로시),미즈노 나오미(나가사와 마사미) 이며 미즈노 나오미 은 시즌 1에서는 도쿄 대학교에 진학에 실패했지만, 열심히 노력한 결과로 도쿄대학교 진학에 성공해서 변호사가 되었으며 드래곤 사쿠라 2 에서는 주역인 인물입니다.
드래곤 사쿠라 시즌 2에서는 타츠미 학원에서 학교를 살리기 위해서 도쿄 대학교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와사키 카에데,세토 아키라,하야세 나오,하라 겐타,후지이 료 이며 타츠미 학원 이사장 이면서 도쿄대 출신이지만 학생 들이 너무 공부에 얽매여서 좋은 학벌을 요구하는 이런 룰은 어른들의 잘못된 사고
이며 각자의 사정이 있으면서 도쿄 대학교를 진학을 목표로 공부에 재미 들어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이면 일단 기존 드래곤 사쿠라 1편에서는 공부 위주? 이번에는 음모 와 배신 등이 추가되니 볼만했는데 드래곤사쿠라 시즌 1 이 개인적으로 더 좋은 작품인 것 같습니다.
일단 개인적 넷플릭스에서 보았으며 괜찮은 드라마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