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당신의 PC가 악성코드에 감염되었습니다. 메시지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메시지는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자신의 컴퓨터가 악성코드 감염 의심이 되어서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신고 접수가 되었다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진짜 악성코드 및 좀비 PC(좀비 컴퓨터)에 감염이 되어서 진짜 신고가 되는 경우가 있고 자신이 컴퓨터를 정말로 컴퓨터를 잘 관리하고 있는데 IP 주소 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명 복불복입니다. 저 경우에는 ProcessMonitor,ProcessExplorer 등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은 블로그 전용으로만 사용하기 때문에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가 없는 상태이면서 해당 IP 주소를 약 1년 전쯤부터 할당받아서 사용하다가 갑자기 저러니까 조금 당황하였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자신의 컴퓨터 관리를 잘하고 계시면 간단하게 복불복에 걸린 것이고 관리에 소홀하게 사용을 하고 있으면 예를 들어 윈도우 업데이트 따위는 귀찮고 백신프로그램 실시간 감시 및 최신 업데이트를 사용을 하지 않거나 사용을 하더라도 토렌트를 이용을 하고 계시는 분들은 한번 의심을 해보아야겠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윈도우 정품 구매를 하지 않고 불법인증 툴을 사용해서 인증하신 분들은 한번 의심해야 할 것입니다.

해당 당신의 PC가 악성코드에 감염되었습니다. 메시지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악성코드치료용 전용백신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악성코드가 검출되면 악성코드를 제거하면 됩니다.

만약 컴퓨터 보안에 관심을 많이 두고 있고 정말 잘 관리를 하고 있다고 하면 IP 주소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그냥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공유기에 연결이 돼 있으면 공유기 모뎀을 약 1~3시간 정도 꺼주면 IP 주소가 재할당이 되어서 사용을 하면 되고 이런 환경이 아닌 공유기를 따로 사용을 해서 연결이 돼 있으면 공유기 MAC 주소를 살짝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새로운 IP 주소를 할당돼 있을 것입니다.

아니면 두 개의 모뎀을 약 12시간 정도 꺼두고 있으면 IP 주소는 바뀌어 있을 것입니다. 해당 방법은 잠잘 때 공유기 꺼두고 아침에 일어나면 대부분 변경이 돼 있을 것입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MAC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일단 해당 방법으로 해당 부분을 해결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