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운영체제인 윈도우 10에 대한 윈도우 10(Windows 10) 1709 KB4090007 누적 업데이트가 발표가 되었습니다.
일단 해당 KB4090007 같은 경우에는 인텔 마이크로 코드 누적 업데이트 관련 업데이트 입니다. 일단 적용이 되는 CPU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명 (CPU):Skylake H / S6 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Skylake H/S 6th Generation Intel Core Processor Family)
CPU ID 인텔 마이크로 코드 업데이트 개정: 506E3 0xC2
Microsoft Update 독립 실행형 패키지 버전: V1.001
제품명 (CPU): Skylake U/Y & Skylake U23e 6세대 인텔 ® 코어 ™ 프로세서(Skylake U/Y & Skylake U23e  6th Generation Intel Core m Processors )
CPU ID 인텔 마이크로 코드 업데이트 개정: 406E3 0xC2
Microsoft Update 독립 실행형 패키지 버전: V1.001
일단 해당 누적 업데이트는 현재 수동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즉 자동 업데이트로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습니다.

윈도우 10(Windows 10) 1709 KB4090007 누적 업데이트

해당 업데이트는 Microsoft Update 카탈로그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독립 실행형 업데이트이며 Windows 10 버전 1709 (Fall Creators Update) 및 Windows Server 버전 1709 (Server Core)를 대상으로 하며 해당 업데이트에는 RTM(Release To Manufacturing) 당시에 이러한 운영 체제용으로 이미 릴리스 된 Intel 마이크로 코드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Microsoft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면 이 운영 체제에 대한이 KB 문서를 통해 Intel로부터 추가적인 마이크로 코드 업데이트를 제공될 것입니다.

그리고 레지스트리 설정을 통해 Spectre Variant 2에 대한 완화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업데이트를 장치에 적용하기 전에 장치에 대한 마이크로 코드 권장 사항과 관련하여 해당 컴퓨터 제조업체 및 Intel 웹 사이트에 문의하고 나서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게 업데이트를 진행을 하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일단 해당 CPU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일단 한번 생각을 하고 업데이트를 하시면 됩니다. 즉 만일을 대비해서 복구 지점과 그리고 백업을 하고 업데이트를 해야 위험 부담이 줄지 않을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