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1월에 있었던 CPU에 발견된 취약점으로 이후 일단 급하게 윈도우 에서 보안 업데이트가 나왔고 이제 추가로 인텔에서 보안 업데이트를 차차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업데이트 했다가 블루스크린 또는 무한 재부팅을 경험하신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일단 Intel 등의 CPU에 발견되었되 Specter라는 취약점 관련하여 Intel이 결함을 수정 한 대책 패치 릴리스 상태를 나타내는 경과 과정을 2018년 2월 26일 자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Intel의 수정 버전 마이크로 코드 업데이트는 지금까지 Kaby Lake,Coffee Lake,Skylake (모두 개발 코드명) 전용으로 정식판이 공개되는 것과 그리고 오래된 Broadwell,Haswell용 정식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Xeon 및 Core 시리즈의 일부 제품이 적용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

일단 더 정확한 것은 인텔에서 제공하는 PDF 파일을 참고 해주시면 됩니다. Broadwell 세대에 대해서도 모델 대부분이 지원하는 목록에서 수정된 마이크로 코드 업데이트 릴리스 상황에 대해 아직 출시 일정이 정해지지 않았으며 Planning 초기 평가 단계에 있습니다 .Pre-beta 고객에 의한 검증 단계에 있습니다. Beta 정식판을 공개 한 Production의 4단계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오래된 CPU를 중심으로 아직 16종류에 대해서는 Planning 9종류에 대해서는 Pre-beta 단계에 있습니다. Intel의 취약성 대책 패치를 둘러싸고 애초 발표된 펌웨어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문제가 확인되었기 때문에, 일단 업데이트가 중단된 상황입니다. 일단 해당 부분을 참고하시면 일단 CPU 보안 패치를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