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면역기능, 우울증, 불면증에 필요한 비타민 D 보충제인 Now Foods, High Potency Vitamin D-3, 2,000 IU, 120 Softgels 리뷰를 한번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비타민 D는 지용성 비타민의 한 종류이며 칼슘 대사를 조절하여 체내 칼슘 농도의 항상성과 뼈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관여하고 세포의 증식 및 분화의 조절, 면역기능 등에 관여하면 비타민 D가 부족하면 구루병, 골연화증, 골다공증, 심혈관계 질환, 당뇨병, 일부 암발병률이 올라갑니다.

그리고 비타민 D는 스테로이드 호르몬과 유사한 프로호르몬으로 작용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D는 햇빛을 통해서 합성되는 특이한 비타민입니다. 그리고 비타민 D는 신호전달물질일뿐더러 스테로이드 비슷하기도 합니다. 인체에 쓸모가 있는 종류로는 콜레칼시페롤(D3)과 에르고칼시페리롤(D2)의 두 종류가 있으며 전자는 동물에, 후자는 균류(버섯, 곰팡이)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동물 대부분과 균류 대부분 종에서 비타민 D가 필수적으로 포함되지만, 식물은 토마토 등 일부 종에서만 소량 발견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콜레칼시페롤은 피부에서 자외선을 통해 합성되며 여러 식품을 통해 섭취할 수도 있으며 에르고칼시페리롤은 주로 균류가 에르고스테롤이라는 콜레스테롤과 자외선으로 합성한 것을 섭취함으로 얻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은 식품을 통해 섭취하거나 피부에 자외선을 받아서 콜레스테롤에서 만들어 사용합니다. 햇빛으로 충분한 비타민 D를 얻으려면 일주일에 한두 시간 정도는 햇볕을 쫴야 합니다. 그런데 겨울에는 날씨가 추워서 밖에 나가기 싫어서 햇볕을 쬐는 시간을 줄어들어서 비타민 D를 합성하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Now Foods, High Potency Vitamin D-3, 2,000 IU, 120 Softgels

그리고 비타민 D가 가장 풍부한 음식은 생선류이며 소위 등푸른생선이라고 불리는 종류에 많으며 대구의 간유 1티스푼 또는 연어, 정어리, 고등어, 참치, 삼치 100~200g 정도면 1일 권장량의 100%에 해당하는 400IU를 섭취할 수 있으면 달걀 등 동물의 알이나 버섯, 견과류, 우유 및 유제품, 육류의 간 등에도 들어 있으나 해당 음식으로는 1일 권장량만큼 채우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사무직 직장인, 학생, 광부, 원자력 잠수함 승무원 등은 비타민 D가 부족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D가 부족을 하면 도파민과 세로토닌 같은 뇌내신호전달물질의 관리를 담당하며 비타민 D 결핍은 정신질환의 악화를 일으킬 수 있으며,

특히 세로토닌의 결핍이 원인으로 작용하는 여러 기분장애 즉 우울증, 산후 우울증 같은 신경증에 걸릴 수가 있습니다. 비타민 D 이 부족 하면 비타민D 결핍증으로 당뇨병, 유방암, 전립선암, 폐암, 대장암, 골다공증, 고혈압, 피부병(건선, 습진, 흑색종 등), 비만, 구루병, 근육통, 충치, 천식, 피곤, 자폐증, 시력감퇴, 난청, 불면증, 편두통, 정신분열증, 우울증, 기억력감퇴, 치매 등이 걸릴 수가 있으며 그리고 칼슘 대사의 필수요소입니다.

[아이허브(iHerb)] - 아이허브 해외직구를 위한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 방법

일단 해당 Now Foods, High Potency Vitamin D-3, 2,000 IU, 120 Softgels은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골격 지원, 강한 골격 유지 보조, 치아 건강 지원, 유전자 변형 성분 없음, 건강 보조 식품. 코셔 - 젤라틴 함유. 비타민, 1968년부터 가족 기업,GMP 품질 보장이며 NOW 비타민 D-3 소프트 젤은 인체에 중요한 핵심 비타민을 흡수성이 높은 액체 유형 소프트 젤의 형태로 이며 비타민 D는 일반적인 식사나 태양의 자외선 에너지를 받아 피부에서 만들어집니다.

그러나 음식에 들어 있는 양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현대에는 사람들이 햇볕에 노출되는 걸 피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인체에 필요한 양의 비타민 D를 충분히 얻으려고 비타민 D 보충제가 꼭 필요해졌습니다. 일단 해당 제품의 비타민 D는 한 개에 있는 양은 2,000 IU입니다. 일단 한 개를 먹으면 일일 권장량은 충분히 달성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비타민D의 권장 최대 혈중 농도는 100ng/mL이며, 150ng/mL부터는 독성이 나타나며, 200ng/mL부터는 매우 위험하며 그런데 초고용량을 복용해도 40ng/ml를 넘기는 꼴을 보기 어려우며 결국 과잉 섭취의 기준이 애매하며 2010년 미국 국립 의학 연구소에선 비타민D를 1만 IU까지는 매일 장기 복용해도 안전하다는 발표를 하기도 했지만 그래도 불안한 마음이 있으며 병원에 가서 혈액검사 받아 보시면 됩니다.
제품 복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식사와 함께 하루에 1 소프트 젤을 복용하면 되며 그리고 성인 전용 제품이며 임신 또는 수유 중이거나 다른 약물을 복용 중이거나, 질환이 있는 분은 반드시 의사와 상의해야 하면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그리고 본 제품에는 자연적인 색상 변화가 일어날 수 있으면 개봉 후에는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며칠 복용한 결과 평상시에 10시가 넘어도 잠이 오지 않았지만 일단 10시가 되니까 졸음이 밀려오기도 했습니다.

일단 자신이 비타민 D가 부족하다고 생각이 되면 먼저 혈액검사부터 하고 복용을 하는 방법이 제일 안전하고 아니면 복용량을 지키면서 해당 건강보조식품을 복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아이허브(iHerb)] - iHerb(아이허브) 추천 코드 기간 한정 15% 할인 프로모션

그리고 만약 아이허브에서 직접 해외직구를 한다고 하면 아이허브(iherb)할인 코드:QMF730,iHerb Reward code:QMF730 ,iherbプロモコード:QMF730를 입력을 하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가 있으면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지금 할인 기간이기 때문에 추가 할인 코드도 입력해서 최대 15%까지 할인을 받을 수가 있어서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