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앞으로 발표될 예정인 오페라 웹 브라우저 50에서는 비트코인 채굴 스크립트가 들어간 사이트를 방문했으면 해당 부분을 차단하는 기능을 추가한다고 합니다. 해당 부분은 일단 Cryptojacking(크립토재킹)는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CPU 리소스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컴퓨터에 가상화폐를 채굴하는데 동원을 해서 악의적인 목적이 있는 사람은 가상화폐를 채굴합니다. 그리고 희생자의 웹 브라우저에 스크립트를 올리고 해당 스크립트에는 고유한 키가 있고 cryptominer 도구는 컴퓨터에 하드디스크에 설치도 하지 않고 저장도 하지 않습니다.
다만, 웹 브라우저가 해당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사용자들의 CPU,GPU를 사용해서 비트코인 및 가상화폐를 채굴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사용자의 컴퓨터 사용률은 높아지고 느려지는 것입니다. 즉 해당 기능을 차단하는 기능을 자체 브라우저에 추가할 모양입니다.

일단 조건은 오페라 브라우저에서 광고 차단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오페라 소프트웨어는 NoCoin 목록을 올리고 해당 목록은 보호 기능을 강화를 시도합니다. 그리고 오페라 브라우저는 통합 광고 차단 기능을 갖춘 몇 안 되는 브라우저 중 하나이며 opera://설정을 통해서 브라우저에서 광고 차단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 차단 및 최대 3배 빠른 웹 검색 환경 설정을 활성화한 경우 추천 목록에 NoCoin(Cryptocurrency Mining Protection)이 표시돼 있어야 합니다. 오페라에서 광고 차단을 설정하고 항목이 추가되기까지는 시간이 조금은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모든 목록은 Opera 서버에서 익명으로 로드되며 브라우저의 인터페이스에서 목록을 열 수는 없지만, 프로젝트의 GitHub 페이지에서 NoCoin 목록에 있는 사이트와 리소스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해당 Cryptojacking(크립토재킹)은 광고가 차단되니까 이익을 얻으려고 취하는 방법이겠지만 일단은 최소한 이런 기능이 들어가 져 있다는 것에 대해 설명을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일단 오페라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별로 없겠지만, 오페라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