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간단하게 하수구 악취, 하수구 담배 냄새, 하수구 해충 차단을 도와주는 하수구 트랩에 대해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제가 구매를 한 것은 다이소 몰에서 하수구 트랩이 판매하고 있기에 하나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제품은 셀 클리너라고 하고 가격은 약 13,500원 정도에 구매한 것 같습니다. 일단 해당 셀 클리너는 욕실용과 싱크대용으로 구분돼 있습니다.

보통 화장실이나 세탁기에 있는 하수구에서 가끔 악취가 나고 해충들이 나오기도 하고 상황에 따라서는 이 하수구를 통해서 담배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로 고민하면 한번 생각을 할 수가 있는 물건이 아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특히 비흡연자로서는 정말 죽을 맛입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키우는 집에서는 정말 골치가 아픈 존재입니다. 물론 전문가분들에게 조언을 받는 방법도 있겠지만 이게 이사를 하기 얼마 전이거나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 있으면 정말 답답합니다. 일단 상자에 보면 제품들의 사진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색상과 형태에 대해서도 쉽게 구별하게 돼 있습니다.

일단 다시 제품을 개봉하면 다음과 같은 제품이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하수구가 예를 들어 하수구 지름이 5cm인 경우에는 볼 트랩만 분리해서 사용할 수가 있고 5cm 미만이면 설치할 수 없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자신이 사는 집의 하수구 지름을 확인하고 구매를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아무튼, 여기서 보면 볼록 튀어나와 있는 부분에 PUSH라는 부분이 있는 해당 부분을 눌러주면 하단에 있는 마개가 열리는 구조로 돼 있고 그리고 볼 트랩 안에 물이 흘러들어 가면 해당 물의 압력에 의해서 아랫부분이 내려가서 물이 흘러가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그리고 볼이 하강해서 배수되는 구조라서 하수구 깊이는 8cm 이상 되어야 원활한 배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시 돌아와서 하수구에 설치하기 위해서 먼저 하수구를 덮는 부분을 들어내고 하수구 구멍에 해당 볼 트랩을 설치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하수구 덮개는 다시 덮어주면 됩니다. 여기서 화장실에서 사용하는 욕실용은 설치하기 쉬운데 만약 싱크대용을 사용한다고 생각을 하면 손재주가 좋은 면 자신이 설치하면 되지만 싱크대는 조금 기술을 요구하니까 손재주가 좋은 분들에게 부탁하는 것도 있을 것입니다. 이유는 싱크대에 설치하려면 나름 조금은 드라이버로 밑에 열고 연결하고 만약 싱크대 호수가 길면 잘라야 하는 번거로운 작업입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확실히 화장실에서 나오는 벌레들은 줄어든 느낌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