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터치스크린이라고 하면 우리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가 있는 것일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에서는 다양한 방식이 있고 아마도 친숙한 것은 감압 식과 정전 식일 것입니다. 감압식은 말 그대로 물리적 압력을 감지해서 해당 터치를 인식하는 방식이고 정전 식은 전기신호 변화를 감지하는 것입니다. 일단 터치 펜을 구매하려고 검색을 해보면 일단 다양한 가격대에 형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집에 있는 도구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스마트폰 터치펜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준비물은 알루미늄 호일과 그리고 자신에 손에 익숙한 볼펜 같은 것을 이용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수성 사인펜과 저번에 RFID Skimming(RFID 스키밍) 관련 글을 적을 때 사용하고 남은 알루미늄 테이프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보안(Security)] - 신용카드,전자여권 RFID Skimming(RFID 스키밍)으로 부터 개인정보 보호 하기

스마트폰 터치펜 DIY 준비뭃스마트폰 터치펜 DIY 준비뭃

간단합니다. 간단하게 자신이 편한 위치까지 알루미늄 호일을 그냥 감싸주면 됩니다. 대충 아래와 사진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가운데 부분도 알루미늄 호일을 감싸 주는 것입니다.

그래야지 정상적으로 해당 터치 펜이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집에서 DIY를 통해서 터치 펜을 만들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