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개인적으로 TV 수신카드를 연결해서 다음팟플레이어를 통해서 동영상을 보거나 영화를 보기도 합니다. 그런데 블루투스를 통해서 영화를 볼 때 조금은 울림 현상이 있었습니다. 일단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지만, 최근에 소리울림 때문에 은근히 신경이 쓰이기 시작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다음 팟플레이어에서 소리울림 해결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먼저 F5키를 눌러주면 환경설정으로 바로 진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재생 속도 조절 부분으로 이동해줍니다. 여기서 에코 없는 속도 조절(권장)부분을 선택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여기서 다음 변경을 해주어야 부분은 소리 부분입니다. 해당 부분으로 이동해서 노멀라이저/잔향이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아래에 보시면 음 맑게/잡음이라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해당 음맑게/잡음제거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에 있는 음맑게/잡음제거를 항목을 켜져 있으면 해당 부분을 체크 해제해줍니다.

그래도 해결이 안 된다면 개인적인 환경에서는 DFX Audio Enhancer이 설치돼 있어서 개인적으로 해당 부분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해당 부분설정 값을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아니면 자신이 설치된 컴퓨터 사운드설정 부분을 변경하는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리얼텍 사운드카드가 설치가 돼 있어서 제어판->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로 이동해서 음향효과 부분에 없음이 아니고 다른 환경으로 돼 있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여기서 무엇이 설정돼 있으면 없으므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소프트웨어 팁(Software Tip)] -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realtek high definition) 업데이트 및 설치하기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