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해당 영화는 Selma(셀마)는 흑인인권운동을 다루는 영화입니다. 일단 셀마 라는것이 앨라베마주의 도시의 이름이고 하고 이 영화의 배경이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일단 해당 영화는 Martin Luther King Jr(마틴 루서 킹 주니어) 우리가 흔히 마틴 루터 킹을 다루는 영화입니다.

1965년 미국 앨라배마 주는 흑인에 대해서 투표권은 없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당시 미국 대통령이었던 린든 B.존슨 대통령과 만나게 되지만 결국은 성과도 없게 되고 그리고 백인과 동등한 투표권을 얻으려고 법원으로 가게 되지만 경찰의 의해서 강제 해산이 되고 그리고 얼마후 시위도중에 경찰이 발포한 총에 지미 리잭슨이 사망을 하게 되고 다시 시위를 하지만 경찰이 최루탄과 경찰봉, 기마경찰을 동원해서 진압하는 모습이 신문과 방송을 통해서 알려지고 그 과정 속에 백인 중에서 James Reeb(제임스 리브)가 백인 인종차별주의자들로 말미암아서 공격을 받고 사망하고 몽고메리까지 평화 시위를 하는 과정들을 그린 영화입니다.

어떻게 보면 지금도 일어나고 인종차별은 아마도 나와 생김새가 달라서 하는 행동이 달라서 등 서로의 가치관이나 생각을 인정하지 않는 것 때문에 일어나는 것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셀마 (2015)

Selma 
8.7
감독
에바 두버네이
출연
데이빗 오예로워, 카르멘 에조고, 톰 윌킨슨, 팀 로스, 오프라 윈프리
정보
드라마 | 미국, 영국 | 128 분 | 2015-07-23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