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LibreOffice Draw를 활용한 순서도(Flowchart)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순서도(Flowchart)라는것이 어떤 일을 처리하는 과정을 간단하게 기호와 화살표로 만들어서 알아보게 쉽게 하기 위한 그림을 말할 것입니다. 특히 소프트웨어 교육을 할 때 필요한 것 중 하나이면서도 컴퓨터프로그래밍을 할 때 필요한 것 중 하나일 것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순서도(Flowchart)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LibreOffice Draw를 실행을 시켜주고 나서 아래에 보시면 도구상자에 기본 도형과 연결자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해당 작업을 쉽게 하려고 미리 꺼내두면 쉽게 진행이 될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필요한 것을 도형을 선택하고 위치를 시키고 난 뒤 연결자에 있는 화살표로 해당 부분을 연결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진행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 중 하나인 텍스트를 넣어주고 나서 yes, no를 표기하기 위해서 텍스트 박스를 눌러주고 나서 네, 아니오 또는 yes, no를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순서도를 만들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