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엑셀로 간단하게 퍼센트 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저는 LibreOffice를 사용을 했습니다. 특별히 다른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하더라도 틀린 것은 없어서 사실상 모든 엑셀 관련 프로그램에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라면의 영양 성분표를 가지고 한번 엑셀에 적용을 해보겠습니다.

일단 총이라면 1봉지당 120g짜리 라면 봉지가 있다고 가정을 하면 탄수화물은 80g 당류 4.6g 단백질 11g이 있습니다. 이를 퍼센트로 나타내려고 나누기를 적용할 것이고 분모 쪽인 전체 총용량이 되고 분자 쪽이 해당 라면의 구성성분이 될 것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적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80/120으로 될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계산결과는 기본적으로 소수점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이를 퍼센트로 계산을 해야 하니까 퍼센트로 바꾸는 작업 가정을 거쳐야겠습니다.

그러면 해당 부분을 % 단위로 변경하기 위해서 간단하게 % 아이콘을 눌러주어서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아니면 해당 부분을 선택하고 나서 마우스 오른쪽->셀 서식->숫자 부분에서 보면 범주 부분에 백분율이라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에게 알맞은 형식을 지정할 수가 있으면 그리고 옵션 부분에서 소수자릿수에 대한 설정도 변경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알맞은 것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엑셀에서 퍼센트를 계산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