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하다 보면 자신이 원하는 정보 그리고 이웃분들 블로그를 구독하기 위해서 RSS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 안 있으면 구글 리더가 종료되고 구글 리더를 대신할만한 RSS 리더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좋은 RSS 리더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일단 저번에도 다양한 RSS 리더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RSS 리더는 저번에 소개해준 Feedly인데 RSS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는 RSS 리더입니다.

해당 Feedly Cloud는 간단하게 기존에는 웹브라우저(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인터넷 익스플러워, 오페라 등)에 플러그인이나 부가기능을 설치하지 않고 간단하게 웹페이지에서 RSS 리더를 읽을 수 있게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물론 Feedly에서는 다른 업체에도 API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안드로이드와 IOS용 애플리케이션도 준비돼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Import your Google Reader를 클릭하면 Google Reader 데이터를 Feedly에 가져오면 끝입니다.

Feedly Cloud 클라우드 서비스

그리고 해당 RSS 리더를 불러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으면 사용자가 다양한 화면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RSS를 잘 활용한다면 다른 분들보다 정보를 빨리 얻을 수가 있고 그리고 사용하기 나름에 다른 국가의 신문을 보면서 외국어 공부와 해당 국가의 경제, 사회 등의 이야기에 쉽게 접근하는 방법의 하나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