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이스트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백신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인 알약(ALYac)에 있는 게임모드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한번 적어 보겠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게임모드(Game Mode)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게임모드(Game Mode)라는것이 간단하게 보안프로그램기준으로 적으면 예를 들어 보안프로그램(백신프로그램)들은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자동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돼 있습니다. 그리고 예약검사 같은 것을 실행해놓았다면 해당 시간에 실행되어서 악성코드 검색이 진행됩니다. 그런데 게임을 하다 보면 느려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게임모드라는것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즉 게임모드를 선택을 하면 해당 갱신, 악성코드 검사 등과 같은 작업을 연기하게 되어서 게임 시 원활하게 게임이 진행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서 comodo Firewall 같은 경우에서도 게임모드를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COMODO에서 게임모드는 Defense+,Firewall 알람 기능 일시정지, 그리고 IS에서는 게임모드가 끝날 때까지 Antivirus 갱신예약검사연기, 알 수 없는 응용프로그램과 실시간감시상태는 항상 작동을 합니다. 이처럼 보안프로그램에서는 게임에 지장을 주지 않으려고 이런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스트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알약제품에도 이와 비슷한 기능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알약(ALYac)에서는 알약 게임 모드가 진행이 되면 업데이트를 지연을 통해 게임을 할 때 방해를 받는 것을 최소화해주는 기능입니다.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알약을 실행을 시켜주고 난 뒤 환경설정으로 이동 그리고 기타설정에 보시면 게임모드라는것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다양한 온라인게임들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부분에 자신이 사용하는 게임이 있으면 해당 부분을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예를 들어 A라는 게임을 하는데 해당 부분에 없으면 게임모드가 지원이 안 될 것입니다. 그러면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추가를 해주시며 됩니다.

해당 부분에 보시면 추가라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게임모드를 적용할 프로그램을 추가해달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게임명, 회사 부분은 사용자가 스스로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실행파일은 자신이 추가해줄 게임을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확인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게임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동안에는 방해를 받고 싶지 않거나 음악을 듣거나 동영상을 보는데 방해를 받고 싶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때에서 응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합니다. 앞에서와같이 방법은 똑같습니다.

다만, 추가해주는 프로그램이 예를 들어서 나는 음악을 좋아한다. 그러면 음악을 들을 때 방해를 받고 싶지 않으면 자신이 사용하는 음악플레이어를 선택을 해주면 되고 나는 영화를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영화 보는데 팝업 메시지 같은 방해를 받고 싶지 않으면 동영상프로그램을 오피스작업을 하는데 방해를 받고 싶지 않으면 오피스 프로그램을 등록해주면 해당 프로그램들이 실행을 하는동 게임모드가 실행이 되어서 갱신으로 말미암은 팝업, 예약검사 같은 것에 방해를 받지 않고 즐겁게 자신이 원하는 작업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