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식중독(食中毒, food poisoning) 예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식중독(食中毒, food poisoning)이라는 가정에서 먹는 식사에서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식중독(食中毒, food poisoning)을 간단하게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식품구매
고기 생선 야채 등은 신선한 것을 구매하면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구매 산 식품은 육즙이나 생선 등에서 나오는 수분이 새지 않도록 비닐봉지 등에 나누어서 포장을 해두고 보관하면 냉장이나 냉동 등의 온도 관리가 필요한 식품은 쇼핑할 때 제일 마지막 항목에 넣어서 구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 냉장고
냉장이나 냉동이 필요한 음식은 반드시 냉장고나 냉동고에 넣어둡니다. 냉장고 온도는 10도 이하 냉동고는 -15도 이하로 유지하도록 합니다. 요즈음 나오는 냉장고는 온도조절을 할 수 있으니까 온도 조절 부분을 조작해서 냉장 냉동 온도를 설정해줍니다.
그리고 앞에서 적은 고기나 생선 등은 비닐봉지에 용기에 넣어두되 다른 식품에 육즙이 묻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고기 생선 계란 등을 취급 시에는 취급 전후 반드시 손을 씻어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하고 특히 비누를 사용 후 씻고 흐르는 물로 충분히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요리
요리 가열하는 요리를 할 때에는 75도에서 1분 이상 가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때는 전자레인지용 용기 뚜껑을 사용하면 조리 시간에 주의하면 요리하면 될 것입니다. 식사 이에는 손을 깨끗이 씻고 따뜻하게 먹는 요리는 따뜻하게 차게 먹는 요리는 항상 차게 해 둡니다. 그리고 요리를 하기 전이나 요리를 한 음식은 실온에서 오래 내버려두는 것을 해서는 안 됩니다.
4. 남은 음식 남은 음식을 만지기 전을 손을 씻는다. 그리고 시간이 오래된 음식은 과감히 버리는 것도 현명한 생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