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메일을 사용하다 보면 늘 마주치는 것이 아마도 스팸메일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통합 보안프로그램에서는 해당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 스팸메일이나 피싱관련해서 데이터가 갱신이 되고 있고 차단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돈을 주고 유료제품을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스팸 기준이 외국기준인 것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해외 보안프로그램일 경우가 되겠죠.
그래서 국내 메일은 잘 걸러내지 못하는 경우나 특히 특정국가에서 메일을 보내거나 특정언어로 인코딩된 경우를 차단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정말 좋은 기능일 것입니다. 먼저 스팸메일을 걸러내는 방법은 2가지가 존재합니다. 1번째는 파란색 화살표가 표시하는 메시지 규칙을 사용해서 특정단어 등을 등록시켜서 처리하는 방법 2번째는 정크메일옵션을 건드리는 방법입니다. 메시지 규칙은 설정하는 방법이 쉽습니다. 자~이제 정크메일옵션을 한번 보겠습니다.

정크메일 옵션에서 수신거부에서 추가 버튼을 눌러서 특정 주소나 도메인 주소를 추가해서 차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아마개.com이라는 것이 있으면 해당 부분을 등록시아마개.com 로 오는 메일은 다 차단이 됩니다. 그러면 해당 부분에 정상적인 메일도 차단될 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2~3 사진을 보면 국가별 설정이 있습니다. 즉 특정국가에 지인도 없고 메일도 올 사람이 없는데. 자꾸 비아그라, 성인용품 등 이상한 광고메일이 오면 특정국가에만 한정되어 있다면 해당 옵션을 사용해서 해당 국가를 차단해버리면 됩니다.
그리고 특정언어로 인코딩된 경우라면 2번째 사진에서 파란색 화살표가 표시하는 부분을 통해서 스팸메일을 차단해버리면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사이트 등에 회원가입을 할 때 진짜 필요한 것 이외에 저번에 소개해준 일회용 메일을 활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사용하는 보안프로그램에서 스팸메일 차단기능도 활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